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공포영화 추천 베스트 10
    생활정보 2023. 6. 13. 08:32

    안녕하세요.

    요즘 본격적으로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날씨가 더울 때에는 역시 공포 영화가 보고 싶어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공포영화 베스트 10편을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제가 정말 재밌게 본 영화만 추천해드릴테니, 넷플릭스에서 볼 공포영화를 찾고 계시다면 이번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중에서 가장 재밌는 공포영화를 10편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공포 영화 추천 10

     

    본 포스팅에서 추천드리는 영화는 2023년 06월 기준으로 넷플릭스에서 감상이 가능합니다.

     

     

     

    애나벨 / 존 R. 레오네티 감독 / 2014년 개봉

     

    <애나벨>은 또 다른 유명한 공포 영화인 <컨저링>의 1년 전 사건을 다루고 있는 영화입니다.

    곧 아이가 태어날 젊은 신혼부부. 남편이 아내에게 선물해 준 빈티지 인형에 악령이 깃들면서 공포가 시작됩니다.

    무서운 장면이 아주 많지는 않지만 전개가 빠르고 흥미롭게 진행되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라이트 아웃 / 다비드 F. 산드베리 감독 / 2016년 개봉 

     

    <라이트 아웃>은 불이 꺼지면 나타나는 한 존재와 함께 어둠 속에 갇힌 엄마를 둔 남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공포 영화입니다.

    공포를 훌륭하게 연출한 것뿐만 아니라 스토리 면에서도 상당히 흥미로운 영화입니다.

    <라이트 아웃>은 넷플릭스에서 6월 30일까지 볼 수 있다고 하니, 혹시나 아직 안 보신 분은 꼭 보시길 바랍니다.

     

     

     

    제인 도 / 안드레 외브레달 감독 / 2016년 개봉

     

    부검소를 운영 중인 주인공 아버지와 아들은 어느 날 한 신원 미상의 여성 시신을 부검하게 됩니다. 그런데 부검이 점차 진행될수록 그녀의 몸에서는 정체를 알 수 없는 흔적들이 나오기 시작하며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제인 도>는 특히 영화가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긴장감이 매우 인상적인 공포 영화입니다.

     

     

    스위니토드 :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 / 팀 버튼 감독 / 2007년 개봉

     

    영화 <스위니 토드>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를 잃은 후, 피의 복수를 하게 된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 유명한 팀 버튼 감독의 영화이며, 욕심이 불러낸 비극과 점점 커지는 복수의 굴레를 그려낸 작품입니다.

    뮤지컬 영화인 데다가, 잔인하게 묘사된 장면들이 많기 때문에 호불호가 꽤 갈리는 편이지만 저는 이미 여러 번을 봤고 매우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알포인트 / 공수창 감독 / 2004년 개봉

     

    국내를 대표하는 명작 공포 영화 중 하나인 공수창 감독의 <알포인트>입니다.

    <알포인트>는 베트남 전쟁 중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대원들로부터 무전이 온 후, 로미오 포인트로 파견된 수색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뛰어난 연출뿐만 아니라 영화의 내용이나 캐릭터, 몇몇 장면에서 여러 가지의 해석이 존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로운 영화입니다.

    혹시 명작 공포 영화인 <알포인트>를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넷플릭스에서 관람이 가능하니 꼭 한 번 보시기를 바랍니다.

     

     

     

    디센트 / 닐 마셜 감독 / 2005년 개봉

     

    공포 영화 <디센트>는 동굴 탐험을 간 일행이 '괴물'과 마주하게 된다는 스토리의 영화입니다.

    개봉한 지 오래되었지만 지금 봐도 큰 이질감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뛰어난 연출과 훌륭한 스토리의 전개를 갖춘 공포 영화입니다.

    (초반에는 CG가 살짝 티가 나긴 하지만 그 부분만 넘기면 어색하지 않음)

    잔인한 장면들이 많이 나온다는 점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디센트>는 2도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디센트 2>는 별로였습니다. ^^

     

     

    사바하 / 장재현 감독 / 2019년 개봉

     

    국내 공포 영화 <사바하>도 아직 안 보셨다면 꼭 보시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장재현 감독의 <사바하>는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뿐만 아니라 다른 공포 영화에서는 볼 수 없는 뛰어난 연출과 스토리로 눈길을 사로잡는 공포 영화입니다.

    스토리가 다소 복잡하거나 난해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혹시나 <사바하>를 봤는데 내용이 어렵게 느껴진 부분이 있었다면 넷플릭스에서 다시 한번 더 영화를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사바하>를 여러 번 감상을 했는데요, 처음 봤을 때보단 확실히 두 번째로 봤을 때 더 재밌었습니다.

     

     

     

    디 아더스 / 알레한드로 아메나바르 감독 / 2002년 개봉

     

    희귀병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돌보며 전쟁을 나간 남편을 기다리는 여인.

    그녀의 집에 새로운 하인들이 들어온 후부터, 집안에서는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나온 지 꽤 오래된 영화라서, 저 역시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이 영화를 봤는데요, 이렇게 잘 만든 명작을 왜 이제야 봤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상당히 잘 만든 공포 영화였습니다.

    고전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지만 명작 공포 영화이니 기회가 되면 꼭 보시기 바랍니다.

     

     

    오큘러스 / 마이크 플래너건 감독 / 2013년 개봉

     

    <오큘러스>는 어렸을 때 사고로 부모를 잃은 남매가 시간이 지나 자신들에게 벌어진 비극의 중심에 있었던 '거울'에 숨어있는 비밀을 드러내는 과정을 그려낸 영화입니다.

    영화 <오큘러스>는 실제로 벌어지는 일과 환상에서 오는 혼란과 공포를 잘 그려낸 영화입니다.

    한 번쯤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장화홍련 / 김지운 감독 / 2003년 개봉

     

    말이 필요 없는 공포 영화 <장화홍련>도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장화홍련>은 세심한 연출력과 분위기를 압도하는 뛰어난 연기력, 스토리 등 영화를 이루고 있는 모든 것들이 정교하게 잘 맞물리는 공포 영화입니다.

    장화홍련도 워낙 잘 만든 명작이라 여러 번 관람해도 참 좋은데요, 이 영화를 오래전에 보신 분들도 넷플릭스에서 한 번 더 감상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공포 영화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원래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공포 영화가 그렇게 다양하진 않았던 것 같은데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날씨가 슬슬 더워지는데 집에서 편하게 시원하고 맛있는 디저트 드시면서 공포 영화 한 편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