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빠진 맥주 활용법 알아봅시다
    건강정보 2020. 7. 9. 09:55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용한 생활 정보 팁을 준비해봤습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지면서 집안 청소니 뭐니 더 신경 써야 하는데 푹푹 찌는 더위에 몸이 축 쳐지다 보니 여름에는 정말 집안일을 제대로 하기가 너무 힘든 것 같아요.

    어쨌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 주제는 바로 '김빠진 맥주 활용법'입니다.

    우리 일상 생활에서 맥주가 생각보다 쓰임새가 많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김빠진 맥주 활용법 알아보기

     

    오랜만에 갑자기 맥주가 마시고 싶어 부엌 구석구석을 살피다가 오랫동안 방치된 맥주를 발견하신 경험, 한 번쯤 다들 있으시죠?

    하지만 유통기한이 지나 찝찝해서 먹기에는 좀 그렇고... 그렇다고 버리기에는 아깝고. 

    뿐만 아니라 먹다 남은 맥주도 있고, 나는 술을 안 마시지만 누군가로부터 받아놓은 술이 집에 있는 경우도 많죠.

    하지만 먹다 남은 맥주나 김빠진 맥주도 활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오래돼서 못 먹는다고 그냥 버리지 말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일상생활에서 활용해보세요.

    아래부터 김빠진 맥주 활용법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생선이나 고기 냄새 제거에 탁월한 맥주

     

    맥주는 때로 요리에도 활용할 수가 있는데요, 특히 고기나 생선의 잡내와 비린내 등을 없애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요리하기 전에 생선이나 고기를 맥주에 잠시 재워두었다가 요리를 하게 되면 냄새 없이 깔끔한 요리가 가능합니다.

    알코올 성분은 요리를 하는 과정에서 날아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2. 초간단 김빠진 맥주 활용법 - 냉장고 냄새 제거

     

    냉장고는 음식물들을 모아놓기 때문에 여러 불쾌한 냄새가 나기도 하는데요, 청소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냄새에는 맥주를 활용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방법도 정말 간단한데요, 남은 맥주나 김빠진 맥주의 뚜껑을 열고 냉장고에 넣어두기만 하면 맥주의 탈취 효과로 냉장고 냄새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컵에 따라서 넣어도 되고 맥주 뚜껑만 따서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놔도 된답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이니 꼭 해보세요~

     

     

    3. 부엌 찌든때 제거에 으뜸인 맥주 

     

    부엌은 청소를 아무리 해도 지저분해요. 온갖 요리를 해대니 찌든 때며 기름때며 장난 아니죠.

    제 때 청소해주지 못하면 나중에 이 기름때들을 없애는 게 정말 고된 일이 되어버리는데요, 힘을 팍팍 줘도 잘 지워지지 않는 기름때와 찌든때. 여러분은 어떻게 청소하고 계신가요?

     

     

    오래된 기름때나 찌든때 등을 없애는 화학 약품도 많이 있겠지만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게 사실인데요, 김빠진 맥주를 활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맥주에 들어있는 탄산과 알코올 등의 성분들이 가스레인지, 냄비 등의 주방 도구들의 표면과 기름때를 분리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주방 청소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주방 청소를 할 때 기름때가 심한 부분에는 맥주를 미리 어느정도 부어놓고 때를 불린 후에 닦아내면 더 쉽게 찌든 때를 없앨 수 있습니다.

     

     

    4. 섬유유연제 대신 맥주

     

    이번에는 빨래할 때 쓸 수 있는 김빠진 맥주 활용법입니다.

    맥주는 섬유유연제 대신 쓰기에도 아주 좋은데요, 맥주는 옷을 부드럽게 해 주고 색을 더 선명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옷을 빨 때 맥주를 넣어 헹구어보시기 바랍니다.

     

     

    5. 맥주로 오래된 악세사리, 귀금속 세척

     

    악세사리는 오래 사용하다 보면 빛이 바래고 못생겨지는데요, 오래된 악세사리나 귀금속도 김빠진 맥주를 활용하여 새 것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귀금속을 맥주에 잠시 담갔다가 깨끗한 마른 천으로 조금씩 닦아내주면 잃었던 광택을 되찾는답니다.

     

     

    6. 예쁜 발을 만들어주는 김빠진 맥주 활용법 - 족욕

     

    여름이 되면 아무래도 발의 각질이나 피부 상태에 더 신경 쓸 수밖에 없는데요, 김빠진 맥주가 피부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김빠진 맥주나 마시다 남은 맥주를 따뜻한 물에 섞은 뒤 15분~25분 정도 발을 담그고 휴식을 취하면 되는데요, 맥주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족욕뿐만 아니라 세안 시 물에 섞어 헹궈주면 피부를 더욱 윤기 있고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오늘은 김빠진 맥주 활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고기나 생선 냄새와 냉장고 악취 제거부터 족욕까지.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네요.

    오늘 올린 내용 중에 냉장고 악취 제거와 가스레인지 찌든 때 제거는 저도 집에 김빠진 맥주가 있을 때 종종 활용하는 방법이랍니다.

    여러분도 김빠진 맥주 활용법 잘 기억해두셨다가 유용하게 쓰시기 바랍니다.

    그럼 전 여기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